성남시 분당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19번 확진자 이동경로 확인 > 핫이슈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핫이슈

성남시 분당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19번 확진자 이동경로 확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0-02-07 15:50

본문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안타깝게도 19번째 확진자와 관련하여 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시장으로서 현 상황에 대한 소상한 보고를 드리고 시민 여러분의 협조를 구하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먼저 우리시는 현 상황에 대한 엄중한 책임감으로 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온 행정력을 집중하여 감염병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 5(수) 저녁(오후 7시 기준) 질병관리본부에서 발표한 19번째 확진자(36세,남성, 서울시 송파구)는 17번째 확진자와 동일한 컨퍼런스 참석차 1월 18일 싱가포르를 방문하였고, 1월 23일 귀국 후 일정기간 우리시 분당구 수내동 소재 회사를 출근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로부터 더 자세한 상황이 전해지는 대로 또 말씀드리겠습니다만 우선 우리시가 세운 대책부터 시민 여러분께 빨리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19번째 확진자와 접촉되거나 연관된 모든 시설 등에 대하여는 운영 중단토록 권고하고 방역 조치을 실시합니다. 

19번째 확진자의 근무처는 분당구 수내동이며, 분당구 보건소 방역기동반 10개반 30여명을 투입하여 2.7(금) 수내동 회사 주변, 수내역사 및 학원밀집지역 등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할 계획입니다. 수정구, 중원구 역시 다중이용시설 등을 중심으로 방역을 실시합니다.


둘째 , 금일 분당구부터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에 해당 자세한 공지를 드려 개학연기 및 휴원을 교육청 및 주변 학교와 적극 협의해 나갈 계획입니다.해당 회사는 2.6일부터 전직원 자택근무체제로 변경되었으며, 같은 건물 내 운영중인 학원은 2.7~2.9까지 휴원결정 되었습니다.  

셋째, 확진자의 접촉자 중 자가격리 대상자에게 긴급 생계 지원 방안을 실시합니다.

우리시는 1.28(화)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 구성 후 2.3(월) 863명의 1:1 전담공무원 편성을 완료하였으며, 향후 2주간 건강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보건소 위생키트와 10만원 상당의 생활필수품 및 생계지원금을 전달할 것입니다.또한 격리대상자 및 환자가족 등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평가 등 통합 심리지원을 실시하겠습니다. 


넷째, 다중이 집합할 수 있는 장소의 감염 확률을 차단하도록 하겠습니다.성남 전체 노인 관련 시설 총 391곳은 3일부터 임시 운영을 중단하였습니다. 28개 무료 경로식당도 잠정 운영을 중지하고 도시락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또한, 야탑동 평생학습관 스포츠센터를 휴관하고, 평생학습강좌 개강도 3월로 연기했습니다. 2.5일부터는 선제적으로 성남시 14개 도서관 내 어린이자료실을 이용 제한하였으며, 2.08부터 2.19까지는 대출·반납을 제외하고 나머지 기능을 전면 중지(휴관)합니다. 시에서 주관하는 대규모 행사는 취소 및 연기하였습니다.

다섯째, 접촉자에 따른 지역경제 침체에 철저하게 대비하겠습니다. 

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을 위해 예비비 20억을 확보하였으며, 불가피하게 휴업에 들어간 의료기관, 업소, 기업체 등에게는 지방세 징수유예 , 세무조사 연기 등 지방세 지원방안을 시행할 것입니다. 또한, 최대 5억원의 육성자금 및 최대 3억원의 특례보증을 지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시민 최접점에 있는 시청, 구청, 행정복지센터의 철저한 방역을 실시하겠습니다. 

시청사 4개 출입구와 민원실에 손소독기를 설치한데 이어 청사 내 전 부서와 50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손소독제를 배부하고 전 직원들이 마스크 착용을 하고 있습니다. 시청의 경우 지난 31일에 민원인 출입이 잦은 회의실 등을 위주로 방역을 했으나, 8일부터 다시 방역에 들어가며 7일부터는 입구에 열감지기도 설치합니다. 

우리시는 엄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19번째 확진자의 우리시 이동경로가 밝혀진 만큼 시민들이 많이 불안해하실 것입니다. 우리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앞서 말씀드린 내용을 포함해 만반의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분명히 약속드립니다. 시의 전 역량을 모아 집중 또 집중할 것입니다. 

시민여러분, 당부드릴 것은 지금부터는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한 때입니다. 

비상사태가 수습되기까지 대외활동은 가급적 자제해주십시오.개인위생수칙 준수는 필수입니다.“비누로 30초이상 손씻기!, 기침할 때 옷소매로 입과코를 가리기!, 기침 등 호흡기증상이 있다면 마스크 착용!, 선별진료소 방문시 해외여행력 알리기!”입니다. 

마지막으로 부탁드립니다. 모든 정보는 투명하고 신속하게 공개되고 있으니 가짜뉴스에 현혹되지 말아주십시오. 

1월 29부터 매일 감염병 현황 및 예방수칙을 포함해 정확한 정보를 시 홈페이지와 시 공식 SNS (카카오플러스,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신속히 시민에게 전달되고 있으니 귀기울여 주시길 바랍니다.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성남이 될 수 있도록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간곡히 다시금 요청드립니다. / 시민프레스 / 편집자 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72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모바일버전
 
시민프레스(주)l 등록번호 경기,아50702 ㅣ발행인 : 박준혁, 편집인 : 박준혁ㅣ 청소년보호담당관 : 박재철 | 등록일 : 2013-07-03
시민PRESS(siminpress.co.kr) 우[462-122] / email gve72@naver.com
성남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희망로 392번길 17 / 031-743-1752
광주 :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경춘대로 1258-1번길 / 031-743-2295
북부지사 : 의정부시 분야로 33번길 14 (서강빌딩 3층)031-748-5883
<시민PRESS>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복사,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3 sinminne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