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박진희 부의장, 광주·용인 문화예술전공 3인 시의원 정책토론회 > 정치경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경제

하남시의회 박진희 부의장, 광주·용인 문화예술전공 3인 시의원 정책토론회

박 부의장, 제도개선 ‘문화도시 조례 준비’, 재정 ‘국비지원 등 예산지원 방안 마련’ 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준혁 기자 작성일 23-05-26 16:30

본문

20230526_162710.png

박진희 하남시의회 부의장 주최로 오는 30일 오후 2시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문화도시 하남, 세계의 중심을 꿈꾼다정책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하남시의회 박진희 부의장(국민의힘, 다선거구)이 오는 30일 오후 2시 하남시청 대회의실(본관2층)에서‘문화도시하남 세계의 중심을 꿈꾼다’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박진희 부의장이 주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하남·광주·용인시의회 3명의 문화예술전공 시의원들이 뭉쳐 지역 문화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해결해야 할 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이뤄질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는 ▲청운대학교 공연기획경영학과 박정배 교수가 좌장을 맡으며 ▲하남시의회 박진희 부의장이‘문화도시하남 세계의 중심을 꿈꾼다’를 주제발제로 토론회의 시작을 알린다.


이후, ▲광주시의회 최서윤 의원으로부터‘역사의 도시 광주! 관악(管樂)의 메카도시로 도약’과 ▲용인시의회 박은선 의원의‘문화를 잇다! 용인에 있다’를 주제로 사례발표에 나선다.


지정토론자로는 ▲홍익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김선영 교수와 ▲지역의 역사문화를 이끄는 하남문화원 유병기 원장 ▲청년예술가인 공연기획 단미 원지현 대표가 열띤 토론을 이어간다.

특히, 홍익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김 교수는 하남 출신 인재로서 4차산업과 문화산업 정책과 연계하여 국비지원사업들의 학술과 현장경험이 남다르다는 평이다.


박 부의장은“오늘의 토론회는 지역 문화정책의 올바른 방향 설정을 위해 하남·광주·용인시의회 3명의 문화예술전공자 여성의원이 뜻을 모아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하남시가 문화도시로 가기 위해 정책마련에 고심 중”이라며, 특히, 제도적 기반마련을 위해‘문화도시 조례’를  마련 중에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시 재정이 넉넉지 않은 하남시의 경우 국비지원이 절실한 실정이다”라며, “k-스타월드를 비롯한 문화예술을  통해 경제활성화 방안 연계와 국비지원사업 등을 제안하고 관련 부서와 지속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경제의 중심은 문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속가능한 하남다운 문화사업육성으로 자족과 여유가 있는 도시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며, “이번 정책토론회에 문화에 관심있는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박진희 부의장은 세종대 예술학석사를 취득한 문화예술전문가로 ▲지역 청년예술가 활성화 방안 ▲하남형 문화예술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역 예술인들이 활동할 수 있는 기반마련 등 지역의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1,80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모바일버전
 
시민프레스(주)l 등록번호 경기,아50702 ㅣ발행인 : 박준혁, 편집인 : 박준혁ㅣ 청소년보호담당관 : 박재철 | 등록일 : 2013-07-03
시민PRESS(siminpress.co.kr) 우[462-122] / email gve72@naver.com
성남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희망로 392번길 17 / 031-743-1752
광주 :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경춘대로 1258-1번길 / 031-743-2295
북부지사 : 의정부시 분야로 33번길 14 (서강빌딩 3층)031-748-5883
<시민PRESS>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복사,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3 sinminne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