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의 특별한 기부 아시아타임즈 송 부장, “공정 사회" 초석에 앞장서 달라 > 사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회

기자의 특별한 기부 아시아타임즈 송 부장, “공정 사회" 초석에 앞장서 달라

아시아타임즈 송기원 부장, 공익신고 포상금 전액 사회단체 기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준혁 기자 작성일 22-05-12 07:03

본문

공정언론국민감시단_감시단원_송기원기자_기부(2).png

 

공정하고 깨끗한 사회를 갈망하는 현직 기자의 특별한 기부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경기도청을 비롯해 하남시, 구리시, 광주시 등 경기도 동남부권을 출입하고 있는 전국 종합일간지 아시아타임즈 송기원 부장이다.


송기원 부장은 지난 5일 ‘공정사회조성’이라는 모토로 활동하고 있는 ‘공정언론 국민감시단’ 사무실을 찾아 450만원을 기부했다.


송 부장이 기부한 450만원은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 받은 ‘신고포상금’ 이다.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일 포상금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신고자인 송기원 부장의 신고ㆍ제보에 대해 위법행위의 실체가 드러나는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판단하고 포상금 지급을 결정했다.


송기원 부장은 앞서 자신에게 현금 30만원을 전달한 하남시장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예비후보 A씨를 하남시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했다.


송 부장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12일 오전 7시께 평소 알고 지내던 B씨로부터 여론조사 기관을 소개해 달라는 부탁을 받고 여론조사 기관 직원과 함께 자리했다. 대화를 마친 A씨는 송 부장이 떠나려 하자 자동차 보조석 문을 열고 5만원권 6장을 던져놓고 자리를 떠났다.


이에 송기원 부장은 하남경찰서를 찾아가 B씨가 돈을 놓고 간 사실을 알렸고, 경찰이 선관위에 신고를 권유해 하남시선관위를 찾아가 금품수수 사실을 신고했다.


신고를 접수한 하남시 선관위는 A씨와 송 부장을 차례로 불러 조사를 마친 뒤 A씨를 를 공직선거법상 기부행위 혐의로 지난 4월 29일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에 고발한 바 있다.


경기도선관위는 송 부장에게 총 900만 원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으나 먼저 1/2에 해당하는 450만원을 선지급하고, 나머지 잔액 450만원은 기소(기소유예포함)된 후 지급할 예정이다. 송 부장이 향후 나머지 액수를 받으면 이 또한 전액 기부한다는 의사를 밝혀 사실상 포상금 전액을 기부하게 되는 셈이다.


송기원 부장은 “국민으로써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한 것인데 기관으로부터 포상을 받는다는 것과 언론에 집중된다는 것이 조금은 부끄기도 하다”면서 “900만 원이면 큰돈인데 나를 위해 쓰고 싶은 마음은 없지 않지만 개인의 영달보다는 사회에 기부하는 것이 옳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어 “공익을 위해 일하는 단체를 생각하다 지난해 알게 된 ‘공정언론 감시단’을 선택했다”면서 “우리나라 현실에는 불공정한 공직자와 사이비 언론이 넘쳐나고 있는데 공정한 공직세계화 밝은 언론을 조성하는 일에 쓰여졌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송기원 부장의 공익신고는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4년 경기도 내 자치의회 전 의장이 건넨 1억 6천만 원을 검찰에 직접 신고했고, 다른 자치의회 의장실에서 준 300만 원을 신고했다. 이외에도 또다른 자치단체장으로부터 받은 돈 봉투를 신고하는 등 공정한 사회를 위한 행동을 솔선수범해왔다.


송 부장은 “그동안 여러 차례 공익신고를 하는 동안 많은 오해도 많이 받고 동료 기자들로부터 지탄을 받아 온 것도 사실”이라면서 “또, 상대방으로부터 고발을 당하기도 했지만 ‘진실은 언제나 승리한다’는 믿음으로 버텨왔다”고 그간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그는 또, “오는 제8회 동시지방선거에서는 공정하고 깨끗한 후보가 당선돼 지방자치 발전에 일익을 했으면 좋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공정언론 국민감시단은 뜻깊은 기부를 한 송기원 부장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는 한편 오는 6월 예정된 ‘공정언론 대 토론회’에 초대해 감사장을 전달할 계획이다.

 

감시단 관계자는 “송기원 부장님의 소중한 선택에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 공정사회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앞장서는 단체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37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모바일버전
 
시민프레스(주)l 등록번호 경기,아50702 ㅣ발행인 : 박준혁, 편집인 : 박준혁ㅣ 청소년보호담당관 : 박재철 | 등록일 : 2013-07-03
시민PRESS(siminpress.co.kr) 우[462-122] / email gve72@naver.com
성남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희망로 392번길 17 / 031-743-1752
광주 :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경춘대로 1258-1번길 / 031-743-2295
북부지사 : 의정부시 분야로 33번길 14 (서강빌딩 3층)031-748-5883
<시민PRESS>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복사,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3 sinminne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