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문화재단, 외부 지원금 5억원 유치 확정” > 문화예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문화예술

“광주시문화재단, 외부 지원금 5억원 유치 확정”

향후 더 다양한 재원 확보로 지역의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준혁 기자 작성일 23-06-27 21:28

본문

2. [사진자료] 광주시문화재단 전경 1.jpg

광주시문화재단 전경 

 

(재)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2023년 외부 지원 사업을 유치한 결과 올해 상반기 총 11건의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총 5억여 원의 지원금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보다 1억 5천 상당 증가한 규모로 이를 통해 재단은 더욱 폭넓은 사업 추진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선정된 사업 영역은 기획공연, 문화예술교육, 지역문화 인력양성 등 문화예술 전 분야에 걸쳐 있다. 


공연 분야에서는 3억 8천여만 원의 가장 큰 지원금을 확보했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경기문화재단의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사업>에 선정됨으로써 공연료 일부를 지원받아 올 한 해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을 선보인다. 음악극, 오페라, 뮤지컬 등 10여 개의 공연이 남한산성아트홀에서 차례로 펼쳐지며, 재단은 지역 문화소외계층 초청 등으로 시민들의 공연 관람 기회의 폭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또한 재단은 지원금 유치를 통해 지역예술인 및 단체의 창작활동을 지원한다. 경기예술활동지원사업 <모든예술-31>에서 3천 4백만 원의 추가 재원을 확보하여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예술단체 10팀을 선정해 지역예술인들의 문화 활동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문화예술교육 분야에서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과 경기문화재단의 <2023 노는예술 더하기>’, 한국도서관협회의 ‘도서관 지혜학교’에 선정됐다. 연령별 맞춤 문화예술교육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지역 내 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광주시 청년들에게 예술과 융합 가능한 다양한 기술을 체험·실습해 볼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문화예술을 통해 지역사회 청년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질적인 진로 지원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추진 중에 있다. 8월 중 참가자를 모집하며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한다. 


이밖에도 지역문화진흥원의 <지역문화전문인력 일경험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지역의 문화예술 인력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지역에서 활동할 지역문화 인력을 발굴하고,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쌓아 지역문화시설에서 일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지원함으로써 지역만의 특색 있는 문화를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오세영 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올해 다양한 분야의 사업에서 외부 지원금 확보를 위해 힘쓴 만큼 지역민과 지역예술인들을 위한 직·간접적 지원의 폭이 넓어졌다”며 “앞으로도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국비사업을 적극 발굴해 시민이 다양한 분야에서 풍성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96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모바일버전
 
시민프레스(주)l 등록번호 경기,아50702 ㅣ발행인 : 박준혁, 편집인 : 박준혁ㅣ 청소년보호담당관 : 박재철 | 등록일 : 2013-07-03
시민PRESS(siminpress.co.kr) 우[462-122] / email gve72@naver.com
성남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희망로 392번길 17 / 031-743-1752
광주 :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경춘대로 1258-1번길 / 031-743-2295
북부지사 : 의정부시 분야로 33번길 14 (서강빌딩 3층)031-748-5883
<시민PRESS>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복사,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3 sinminne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