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HOME > 기자수첩
성남시의회 '8대 후반기 의장' 윤창근 의원 당선
'당선소감' 일하는 의회, 시민만을 보고 가겠다
시민프레스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0.06.30 18:01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을 지낸 나 선거구 (신흥2동. 신흥3동,단대동) 더불어민주당 4선 윤창근 의원이 선출됐다.   

성남시의회는 30일 오전 11시 10분경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무기명 투표로 이어진 의장 선출에는 윤창근 의원이 35명 (미통단 박영애 의원1표, 기권 5표) 중 28표를 얻어 신임의장에 당선 되었다.   

신임의장으로 당선된 윤창근의원은 책임감으로 시민과 소통 하는 의회, 일하는 의회 시민만을 보고 가겠다며 당선소감을 전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에서는 제선 조정식 의원이 12표 초선 고병용 의원 7표 무효 1표로 경선 결과 조정식 의원이 부의장으로 확정 됐다.   
교육행정위원회는 강상태 의원, 경제환경위원회는 김선임 의원 등 각각 단독 출마해 위원장을 맡게 됐다   

도시건설위원장에는 박호근 의원과 정 윤 의원이 경선 끝에 박호근 의원이 압도적 표차이로 도시위원장을 맡게 됐다.하지만 표 결과는 공개하지 않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의회는 30년 역사상 연속으로 상임위원장을 한적없어 초선의원들의 불만이 커졌던 이유 중 하나로 볼 수 있다.    
한편 이상호 의원과 박광순 의원의 대표 경선은 7대 6으로 한표 차로 이상호 의원이 통합당 대표로 선출됐다.   

이어 통합당 상임위는 문화복지위원회 남영상 의원이 맡을 것으로 보이지만, 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안개 속이다. 하지만 이기인 의원이 운영위원장을 맡을 가능성이 있다. 

끝으로 여, 야 상임위는 7월 1일 본회의에서 원구성이 마무리 될 것으로 보인다.         
박준혁 기자
 

[ Copyrights © 2019 시민프레스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